ENGLISH| CHINESE| JAPANESE| VIETNAM

메뉴열기
알림NOTICE
  • 알림
  • FITI뉴스

FITI뉴스

FITI시험연구원, 육군 군수사령부와 육군 장병 피복류 품질 개선 및 민군 협력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MOU 체결

FITI시험연구원, 육군 군수사령부와 육군 장병 피복류 품질 개선 및 민군 협력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MOU 체결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5-13
첨부파일

 

 

FITI시험연구원, 육군 군수사령부와
육군 장병 피복류 품질 개선 및
민군 협력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MOU 체결



 


(재)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은 오늘 13일, 육군 군수사령부(사령관 황대일)와 ‘육군 장병 피복류 품질 개선 및 민군 협력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식(MOU)은 대전 육군 군수사령부에서 진행되었으며, 3개의 섬유시험인증기관과의 1:1 업무협약 형태로 진행되어,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과 육군 군수사령부 황대일 군수사령관을 비롯한 해당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군수사령부는 군사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가 자원을 동원하고 사용하는 총체적인 과정을 지휘하는 기관으로서, 군수장비, 물자, 시설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작전 활동 및 부대 운영 유지에 필요한 보급, 정비, 수송, 근무 등을 지원하는 업무 등을 수행한다. 이 밖에도 최적의 군수 지원체계 정립과 국방 발전 추세에 맞는 군수 혁신으로 스마트 국방을 선도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병 피복류 품질 개선을 위한 연계·협력 네트워크 구축 ▲민군 협력 연구과제 발굴 ▲규격 제·개정 관련 최신 동향 파악 및 규제 대응을 위한 자문 지원 ▲피복류 시험 분석 및 품질 관리를 위한 자문 및 세미나 개최 등 육군 장병 피복류의 품질 개선과 섬유 시험분야 경쟁력 제고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군수사령부 황대일 사령관은 “국가공인시험인증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은 군수 물자가 품질 혁신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면서, “품질에 대한 관리와 개선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피복류를 비롯한 보급품의 시험 및 연구 활동을 통해 장병들의 실질적 만족에 부응하는 군수 산업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연구기관과 군수사령부가 업무 협력을 맺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이 기대된다.”라며, “철저한 시험 분석에 따라 품질과 안전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다양한 지원 방안으로 국군 전투력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