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JAPANESE| VIETNAM

메뉴열기
알림NOTICE
  • 알림
  • FITI뉴스

FITI뉴스

FITI시험연구원, 세계 최초 ZDHC MRSL LEVEL 1 v2.0 공인인증기관 지정

FITI시험연구원, 세계 최초 ZDHC MRSL LEVEL 1 v2.0 공인인증기관 지정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24
첨부파일

[포맷변환]noname01.jpg

ZDHC MRSL LEVEL 1 v2.0


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은 세계 최초로 지난 28ZDHC(Zero Discharge Of Hazardous Chemicals, 유해화학물질 제로배출협회)로부터 MRSL(Manufacturing Restricted Substances List 생산제한물질 목록) Level 1 ‘v2.0’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이는 작년 7v1.1 공인인증기관 지정에 이어, 더 나아간 FITI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쾌거이다.

 

20202월 기준, ZDHC MRSL v1.1 공인인증기관은 27개이나, v2.0 공인인증기관은 전 세계에 FITI시험연구원을 포함해 단 두 곳 뿐이다


2019년까지 ZDHCMRSL v1.1을 통해 섬유 및 가죽 공정에 사용되는 화학제품에서 206가지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도록 규제해 왔다. 하지만 2020년부터 v2.0을 만들어 폴리머(고무, , 접착제) 공정에 사용되는 화학제품까지 관리 범주에 포함하였고, 규제 대상 유해 물질도 55종 추가하여 총 261종으로 확대하였다.


ZDHC는 의류 및 신발 등 섬유제품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친 유해화학물질의 배출 문제를 다루기 위해 2011년에 설립되었으며, 지난 10년간 MRSL을 토대로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 물질들을 최소화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 오고 있다.


Nike, Adidas, GAP, H&M, Inditex, PVH 등 글로벌 기업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해당 공급업체 및 관련 업체에 ZDHC MRSL 기준을 준수하라는 요청이 증가하고 있다. Adidas의 경우 이미 공문을 통해 해당 업체들에게 금년 1월까지 ZDHC MRSL Level 1 기준에 부합할 것을 촉구하였고, Nike, Target, Lbrands, Burberry 등도 각각의 공급망에 조속한 이행을 요구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과 노동자를 보호하는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제품 공급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라며, “해외 수출 벤더 및 화학물질 공급을 맡고 있는 우리 기업들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FITI시험연구원은 ZDHC MRSL 준수 사항에 대한 Level 1 인증서를 부여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시험들을 진행하고 있다(담당: 감승혁 팀장 02)3299-8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