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CHINESE| JAPANESE| VIETNAM

메뉴열기
알림NOTICE
  • 알림
  • FITI뉴스

FITI뉴스

FITI시험연구원, 김해시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산업 발전 공동협력”

FITI시험연구원, 김해시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산업 발전 공동협력”

작성일 첨부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8-26
첨부파일

FITI시험연구원, 김해시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산업 발전 공동협력”



밀착형 기업지원을 위한 지역 시험인증 인프라 확충

내달 김해 사무소 개소, 의생명·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기대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김해시(시장 홍태용)와 손잡고 지역산업을 발전시킬 시험인증 인프라를 확충한다.


FITI시험연구원과 김해시는 25일 김해시청에서 의생명·의료기기 산업 육성 및 시험인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비대면 의생명·의료기기 분야를 김해지역 특성화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김해 소재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FITI시험연구원 지역 사무소 설립 ▲정부 신규 사업 및 기반구축 사업의 발굴?추진 ▲김해지역 미래 신산업 기술력 확보 ▲신기술 국내·외 표준화를 통한 기술선점?대응 등으로 양 기관은 긴밀히 사업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앞으로 FITI시험연구원은 김해시 비대면 의생명·의료기기 산업을 중심으로 안전성 및 신뢰성 평가 기반을 조성하고 기술 고도화 지원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자동차 산업(자동차 전장부품·배터리 및 내외장재) ▲환경 산업(토양·석면, 대기, 수질, 폐기물) 등 다양한 분야의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산업 활성화를 견인할 방침이다.


FITI시험연구원은 이르면 다음 달부터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내 지역 사무소를 개소하고 시험분석 및 평가, 컨설팅 등 현장 중심의 밀착 기업지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비대면 진료가 미래형 의료 서비스로 주목받으면서 비대면 의료기기 안전성 확보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며 “김해시와 함께 의생명·의료기기 산업의 전주기적 시험분석과 기술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산업 성장뿐만 아니라 안전한 의료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선정된 ‘비대면 의생명·의료기기 산업 육성 플랫폼 기반구축사업’을 김해시와 공동 추진하고 있다.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국비 50억 원을 포함한 120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이다.